진화론자들은 매우 모순된다.
신앙인들은 증거가 있기에 이 우주가 하나님에 의해 창조되었다고 믿지 않는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당신의 말씀으로 그렇게 말씀하셨기에 믿는다. 하나님의 말씀의 분명한 진실성을 전제하기에 우리는 관찰되고 수집된 어떠한 증거라도 하나님 말씀의 진실성으로부터 우리가 알고 있는 것과 일치하는 지를 판단한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우리는 하나님이 존재하신다는 증거를 제시하려고 하지 않는다. 증거로 인해 사람들이 확신을 갖든 말든 하나님은 존재하신다. 그러나 하나님의 창조의 진실성을 우리가 사람들에게 설명할 때 우리가 증거를 사용해야 할 이유들은 많다.
우리는 종종 진화론자들이 얼마나 모순되는지를 보여주고자 증거들을 사용한다. 예를 들어 외계지능을 찾고자 하는 사람들(SETI)은 어떤 신호가 코드를 가지고 있다면 그것은 지적인 원인으로부터 온 것이라고 여긴다. 코드의 존재는 지적인 존재의 강력한 증거로 여겨질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1967년 펄사(맥동전파원脈動電波源, pulsating radio star; pulsar는 고도로 자기화 된 관측 가능한 전파의 형태로 전자기파의 광선을 뿜는 자전하는 중성자별이다. - 위키피디아에서 역자 인용)에 의해 발견된 것과 같은 단순한 정규적인 반복이 지능을 말해주는 것은 아니었다.
그런데 DNA를 연구하는 진화론자들은 이 분자들이 분명한 코드를 가지고 있음을 본다. 하지만 많은 진화론자들은 이것을 무기물질에 보이는 단순한 반복의 정규성으로만 간주한다. 외계지능을 찾는 공허한 탐사에서 적용되는 기준을 분자 생물학에서는 적용하지 않은 것이다. 이것은 분명한 모순이며 진화론자들이 부정확한 선도적 전제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런 모순은 우리가 하나님께서 존재하시며 성경은 진실하다는 긍정적인 전제를 채택함에 있어서 편안하게 느끼는 이유다. 이 증거는 우리의 전제와, 진화론자들의 전제가 아니라, 일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