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르트(Oort) 구름 찾기
혜성은 환상적인 물체이다. 자신들의 최고의 순간에 태양으로 부터 반대 방향으로 아름다운 꼬리를 날리며 하늘을 나는 모습이 장관이다.
장구한 세월의 우주 형성을 믿는 우주 물리학자들은 혜성은 태양계가 생겨났을 때인 약 45억 년 전에 형성되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 장구한 세월의 패러다임에서 혜성의 존재를 이해하는 것에 문제점이 있다. 왜냐하면 혜성이 태양에 가까워질 때 만들어지는 혜성의 꼬리 때문이다.
혜성의 꼬리는 태양에 의해 혜성의 핵으로 부터 증발되어지는 입자들에 의하여 만들어 진다. 이것은 혜성이 자신의 궤도에서 태양에 가까워질 때 혜성의 일부분이 손실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손실되는 물질의 양은 적지 않은 양이다. 약 천만년이 지난 후 모든 혜성은 사라져 버렸어야 한다. 창조론자들은 태양계가 약 6천년 정도 되었다고 생각하기에 이것은 문제가 아니다. 그러나 진화론 우주 물리학자들은 태양계 주변을 넘어서 태양계를 둘러싸고 있는 혜성의 구름이 있으며 이들 중 하나가 간혹 우르트 혜성 구름으로부터 태양 주위를 도는 더 가까운 궤도로 밀려나게 된다고 설명함으로써 이 난관을 극복하고자 한다.
뉴싸이언티스트 잡지는 이 우르트 구름에 관하여 설명하면서 “우리는 실제로 결코 생각해보지 못했지만 우르트 구름이 존재한다고 꽤 확신할 수 있다.” 우리가 그것을 볼 수는 없지만 그것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안다! 그렇다면 불행하게도 그 사실은 하나님의 진실로부터 시작하기를 원하지 않는 사람들이 극복해야할 거리이다.
Notes:
Ref: The Oort cloud surrounds our solar system – why can’t we see it?, March 16, 2016, < https://www.newscientist.com/article/2080988-the-oort-cloud-surrounds-our-solar-system-why-cant-we-see-it/ >, accessed 10/27/2017. Image: Comet Hale-Bopp at Death Valley; License: Creative Commons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