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좋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바쁜 박테리아
과학자들이 우리 소화가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관해 더 잘 이해하기 시작하면서 우리의 대장에 살고 있는 500내지 1000종류의 박테리아들을 밝혀냈다. 인간의 몸은 실제 이들 박테리아들과 공생의 관계 속에서 작동하는데, 인간은 숙주로 박테리아에 따뜻한 환경을 제공하고 이것들은 소화를 포함한 인간에게 유익한 일들을 수행한다.
이 박테리아들은 많은 업무를 수행한다. 일부는 나쁜 박테리아로부터 소화기계를 보호한다. 다른 것들은 음식을 잘게 부수는 것을 돕는데 전문가다. 가장 흔한 박테리아 중의 하나는 소화할 수 없는 복합 탄수화물을 부수어 쉽게 소화되는 당들로 만든다. 이것들은 또한 인체가 흡수할 수 있는 비타민들과 다른 영양분들을 만든다. 과학자들은 이제 이들 바쁜 박테리아들이 우리 유전자들의 일부를 작동시켜서 더 많은 피가 음식을 흡수 할 수 있도록 만든다고 믿는다. 무균 실험실에서 자란 쥐는 이런 박테리아가 없기에 정상적인 쥐보다 30% 더 많은 음식을 먹어야 한다. 나아가 사용할 당이 거의 없을 때 박테리아는 장세포로 하여금 당을 만들도록 촉진한다. 한편 다른 박테리아는 당 생산을 조절하는 단백질을 만든다. 과학자들은 이제 대부분의 박테리아가 인간에게 유익하다고 믿는다. 박테리아는 하나님의 창조의 일부로 창조의 유익을 위해 디자인된 것들이다. 하나님은 언제나 우리의 선을 생각하시며, 그 최상의 선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준비하신 우리의 구원이다.
Author: Paul Bartz
Ref: Science News, 5/31/03, pp. 344-345, John Travis, “Gut Check.” Photo: Spoon of sugar. By Peter Stanic – Pixabay.com. © 2020 Creation Moment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