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하게 이야기하자. 만약 당신이 하나님이 창조하셨지만 그분이 진화를 사용하셔서 그렇게 하셨다고 믿는다면 당신은 이 어려운 질문에 대답하여야 한다. 진화가 초자연적인 현상이 일어나는 것을 허락하는가?
진화가 하나님이 없이 일어난다는 것을 받아들이는 것에 필요한 과학적인 증거와 하나님이 관여한다고 생각하는 진화를 받아들이는데 필요로 하는 과학적인 증거사이에 차이는 무었인가? 실제적으로 말하자면 이 두 입장에 대한 물리적 증거는 동일해야만 한다.
진화는 자연의 법칙이 이 물리적 세계에서 발생하는 것을 결정한다는 원리에 기초한다. 진화는 파충류의 알이 포유동물같은 생물체로 최초로 변화하는 일에 하나님의 간섭을 배제시킨다. 진화는 어떤 유인원같은 생물체가 처음으로 인간으로 변화되는 것에 초자연적인 관여가 필요하지 않다고 주장한다. 진화에 따르면 하나님의 초자연적인 간섭이 일어날 수가 없었다.
또한 하나님이 주기적으로 점진적 진화에 관여하셨다는 이론을 지지하는 물리적 증거가 전혀 없다. 더우기 성경은 이런 종류의 현상에 관하여 전혀 말하고 있지 않다.
어떤 이들은 하나님이 진화를 통해서 창조했다고 믿을런지도 모른다. 그러나 이러한 믿음은 진화론자들이 주장하는 물리적 증거들에 충실한 설명이 못된다. 게다가 성경에서 발견되는 설명에도 일치하지 않는다. 진화는 하나님의 초자연적 간섭을 인정하지 않는다. 만약 하나님의 초자연적인 간섭하심이 없다고 한다면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 될 수가 없다. 감사하게도 성경은 하나님의 계신된 말씀이어서 진화에 대한 지적인 대체설명을 우리에게 제시한다.
Notes:
Bartz, Paul A. 1990. "A better path than adding God to evolution." Bible-Science Newsletter, Sept. p.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