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어도 네 종류의 난초들이 암컷 곤충으로 효과적으로 변장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것들이 이러한 책략에 아주 능해서 수컷 곤충을 꽃가루 운반자로 꼬드긴다. 네가지의 서로 다른 변종들이 이러한 책략을 쓴다는 사실은 이러한 속임수가 우연히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는 사실이 분명하다. 창조주께서 우리가 당신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잘못생각하는 오류를 범하지 않기를 바라시는 것이다.
난초중 오프리스속(The Ophrys group of orchids)은 지중해 연안에서 발견된다. 이 오프리스 난초들은 자신들의 꽃가루를 날라주는 곤충과 거의 흡사하게 생겼고 냄새도 나기에 수컷 곤충이 이 꽃과 짝짓기를 한다. 이 과정에서 이곤충은 꽃가루를 자신의 몸에 바르게 되고 다른 꽃에 전달하여 다음 세대의 난초를 보전한다. 꽃들은 암컷 날개의 반짝거림과 배부분의 털난 부위 및 안테나까지도 흉내를 낸다.
크립토스티러스속 난초는 뉴기니아와 오스트렐리아에서 발견되는데 이것들은 자신들의 꽃가루를 나르는 와스프의 암컷 모양으로 생겼다. 이 난초는 정말 암컷처럼 생겼고 심지어 암컷처럼 움직인다. 앤디스에서 발견되는 한 종의 난초도 동일한 책략을 사용하여 특종의 파리를 이용하여 꽃가루를 전달한다.
하나님께서는 당신 자신이 존재한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주시는 것보다 더 한것을 생각하시고 계신다. 그분은 자신께서 자신의 창조물과 아주 가까이 관여하신다는 사실을 알려주시고자 하신다. 예수 그리스도의 완벽한 삶과 고난과 죽음과 부활을 통해서 당신께서 우리와 당신사이의 벽을 제거하셨다. 용서를 통해 죄의 벽을 허무심으로 그분은 우리 각자와 긴밀한 개인적인 관계를 가지시고자 하신다.
.
Notes:
Batten, Mary. 1983. "Sex & plants." Science Digest, Oct.
오묘하신 하나님의 솜씨는 정말 놀라울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