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물학에서의 가장 큰 질문중의 하나는 어떻게 수정된 단일 세포가 많은 다른 세포들로 분화하느냐 하는 것이다. 한 세포의 일부가 간 세포, 피부 세포, 뇌 세포 및 뼈 세포들로 변화한다. 이 질문은 “어디에서 아가들이 와요?”라는 (어린아이들의) 질문을 궁극적 방법으로 물어보는 것이리라.
우리 몸에서 만들어지는 하나의 화학물질인 인간 성장인자가 이 단일세포의 분화를 야기시키는지 여부를 알고자 연구가 진행중이다. 그러나 이것은 새 세포의 발달에 관여하는 30여가지의 다른 알려진 화학물질중의 하나에 불과하다. 약어로 GM-CSF라고 불리는 또 하나의 강력한 화학물질은 이제 약물로 합성되고 있으며 이 약은 골수에서 백혈구의 발달을 촉진한다. 이 약은 방사선 노출에 의하여 골수가 거의 완전히 망가져 달리 방법이 없는 환자들을 살려낸다. 신경 성장 인자도 연구되고 있는 또하나의 화학 물질인데 이는 알쯔하이머 치료제나 사지을 재 접합시킬때의 약으로 사용되어 질 수 있을 것이다.
이 모든 놀라운 화학물질들이 어디로 부터 왔는지를 아시는가? 이것들은 최상의 두되들이 일하는 과학 시험실로부터 온것이 아니다. 이것들은 우리의 몸에서 만들어지는 것들이다. 과학은 이 놀라운 화학구조 뒤에 숨어 계시는 분명하게 보이는 하나님의 지혜와 이 물질들이 작동하는 방식으로 부터 오는 경외함 속에 서 있을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이것은 우리가 마음도 없는 화학적 우연들이 아니라 지혜로우시고 전능하신 창조주에 의해서 창조되었음을 뒷바침하는 최상의 증거들 중의 하나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