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슬장식 풀 잠자리 유충과 캘리포니아 개미간의 관계는 창조주가 없다고 믿는 사람들에게 큰 문제점을 제시한다.
풀 잠자리 유충은 자신들의 성장 싸이클을 마치기 위하여 개미집으로 들어간다. 나중에 이것들은 성충이 되어 떠난다. 문제는 이 유충들이 개미집으로 들어갈때 종종 개미들이 집을 지키고 있다는 사실이다. 이 유충보다 약 30배나 큰 개미들은 이 유충들에게 심각한 위협이 될 수 있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이 유충이 개미집으로 들어가는 것을 관찰한다면 이 유충들이 접근하는 개미들에게 자신들의 배를 흔들어대며 그 쏘인 개미는 즉각적으로 넘어지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를 더 연구해보니 과학자들은 이 조그마한 유충들이 그 개미들을 완전히 마비시키는 화학물질을 쏘아댄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연구는 또한 이 화학물질은 단지 그 특정한 종의 개미들에게만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밝혀주었다.
진화론적 설명은 수 백만년 동안 이 풀잠자리 유충들이 모든 종류의 곤충들에게 접근했고 자신들의 배를 미친듯이 흔들어댔으며 즉시로 잡아먹혔다는 것일 것이다! 어떻게 이 유충들이 살아남게되었고 그 유충의 화학적 보호장치가 그 유충들이 자랄 수 있는 산뜻하고 안전한 터널을 만드는 한 종류의 개미들에만 효과가 있는 이유가 무언지 의아해 할 수 있다.
이 풀 잠자리의 방어기전이 우연하게 만들어졌다고 믿는 것은 맹신에 불과하다. 그것은 과학이 아니다. 이러한 믿음은 창조주를 믿는 믿음과 정반대의 종류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