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주께서 우리가 너희를 사랑함과 같이 너희도 피차간과 모든 사람에 대한 사랑이 더욱 많아 넘치게 하사 너희 마음을 굳게 하시고 우리 주 예수께서 그의 모든 성도와 함께 강림하실 때에 하나님 우리 아버지 앞에서 거룩함에 흠이 없게 하시기를 원하노라."(살전3:13,14)
ㅡ> 목사님의 신약 성경편의 내용을 읽다가
제목처럼 "예수님 강림(재림)시 모든 성도와 함께 강림하실 때에"라는 부분에 대해 궁금해서 질문 드립니다.
그리고 살전 3장 12~13절 입니다.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 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아나고 우리도 변화되리라."(고전15:51,52) - 마지막 날 주님이 재림하실 때 이미 죽은 신자("잠 잔다"고 표현함)는 홀연히 신령한 육체로 부활합니다. 또 그 때 지상에 남아 있던 신자도(마지막에 "우리도 변화되리라"고 말함) 마찬가지로 홀연히 주님의 부할 신체처럼 새 하늘과 새 땅에서 살 수 있는 신령한 육신으로 변화됩니다.
그래서 상기 인용한 살전 말씀은 재림 때에 이미 죽어서 천국에 거하던 신자들이 육체로 부활하여서 주님과 함께 새 하늘과 새 땅으로 강림한다는 뜻입니다. 그 때 지상에 남아 있던 신자도 신령한 육신으로 변회됨과 동시에 곧바로 성화가 완성되어서 영화의 상태로 들어갑니다. 그래서 "하나님 우리 아버지 앞에서 거룩함에 흠이 없게 하신다"고 부연 설명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