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말씀드린거같이
제가 참여하는 새벽 기도회 및 전도훈련을 하시는 선교사님은 발언에 있어서 정치적으로 여겨지는 부분이 많다고 느낍니다.
복음의 진실성 같은 부분은 전혀 의심의 여지가 없긴한데,
동성애나 차별금지법 같은 정치적 이슈에 대해서는 그것에 대해 입법을 막아달라는 기도도 종종하자고 하십니다.
그런데 저는 예전부터 생각했던 것인데, 그런 '네거티브'적인 방법이 옳은지 모르겠습니다.
무언가 타 종교의 영향력을 줄여달라는 기도이거나, 반 기독교적인 정치적인 아젠다가 채택되지 않게 해달라고 기도하는 것은 뭔가 정정당당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무슨말이냐면 크리스찬으로서 성경적 삶을 실천하는 사람이 많아서 그걸 보고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이 많게하는, 파지티브적인 방식으로 기독교 세계관을 가치관으로 삼는 사람이 많게 해야한다는 말입니다.
과거 기독교 대학을 다닐 때, 어떤 목사님인가 특강에서 강연 전하시면서 기도의 결과로 자신이 사는 마을의 절이 몇 년 사이에 몇 개 줄었다고 할렐루야 하시던데... 전 그게 할렐루야 하실 말씀인지 모르겠습니다. 사찰이 있는 곳을 지나가도 영적으로 민감한 사람이라면 어떤 위화감을 느껴야하는건가요? 집 앞에 오래된 사찰도 있는데 산책으로 가다보면 종종 그 절에도 갑니다. 당연히 공양을 드리는 것은 아니고 운동도 한 김에 약수물 먹고 주변 경치 구경하고 그럽니다. 운동도 하고 시원한 약수물도 먹으면 기분이 개운해집니다.
저는 이 나라에 무슬림 사원이 많이 세워지는 것도 기독교신앙에 위협이 된다고 전혀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런 사원에 어떤 영적인 기운이 깃들어 있다고 전혀 믿지 않습니다. 그건 그냥 사원일 뿐입니다. 단순히 건물에 불과한 것인데 그 건물에 무슨 이슬람의 영이니, 불교의 영이니 이런 것이 깃들어있다고 믿는 분들도 있는데, 바울도 우상숭배한 고기는 어떤 영적 기운이 있는게 아니라 그냥 고기에 불과하다고 하지 않았습니까? 어떤 장소나 건물에 영적인 기운이 있다고 믿는 것은 성경과 무관한 민간신앙에 근거한 것입니다.
그리고 그런 사원이 많아도 그런 사원에 가사 타종교의 한계를 느끼다가 예수님을 찾아오는 사람들이 훨씬 진실된 크리스찬이라고 생각도 되고요. 왜냐하면 그 사람들은 다른 종교와 기독교 사이에서 본인이 선택해서 예수를 믿은 것이니까요.
만약 이 나라가 신정국가라서 기독교가 국교가 된다고 하더라도 타종교인인의 종교의 자유는 허락하되, 그들이 스스로 자발적으로 예수님을 믿는 것으로 유도를 해야지, 제가 위에 언급한 선교사님이나 목사님같은 분들의 발언은 마치 국교가 기독교니까 나머지 종교를 사원도 짓지 못하게 하는 그런 식의 방식으로 저는 보여집니다.
진정 크리스찬이 크리스찬으로서의 영향력을 긍정적으로 발휘한다면 차별금지법이니, 동성애니 그런 것들이 채택된다고 한들 사람들이 관심도 없을 것입니다. 그들로 하여금 기독교와 타종교, 엄밀하게는 예수님과 다른 거짓 진리의 길 사이에서 선택권을 주고나서 그 다음에 그들로 하여금 스스로 예수님을 선택하게끔 하는게 참된 복음전도이지, 반 기독교적인 것이라고 해서 그냥 보지도 듣지도 못하게 막아버리고는 기독교교리만으로 된 것을 선택해라고 하는 것이 과연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만약 결혼을 하게되고 육아를 하게될 때에도 저는 제 아이에게는 교회가는 것에 대해 선택권을 주고 스스로 선택하게끔 할 생각입니다.
그리고 그런 억압적이고 네거티브 방식으로 해야한 가능할정도로 하나님의 역사가 사단에 비해 약한것도 전혀 아닐텐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