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는 것보다 훨씬 더 다양한 나비 색깔
나비의 아름다운 날개는 우연으로 생물체들이 만들어 졌다고 믿는 사람들에게 좋은 교훈을 준다. 나비의 날개 디자인은 정교한 복잡성 이상의 것과 관련되어 있다. 각 날개의 디자인은 비행에 대한 지식을 반영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가시(可視)광선의 특정한 파장 범위 안에서 만들어진 매우 정확한 세부사항의 산물이다.
당신이 경이로워하는 나비 날개의 휘황찬란한 색깔은 날개위의 비늘에 의해서 만들어 진다. 일 평방 센티미터의 날개는 이러한 비늘 수만 개를 가지고 있으며, 각각의 비늘은 아주 미세한 줄기를 통하여 날개에 시더나무 껍질처럼 겹쳐져 붙어 있다. 이러한 각각의 비늘은 나비가 번데기로부터 나오기 하루 이틀 전까지 하나의 살아있는 세포들이였다. 각각의 조그마한 비늘은 수직과 수평의 틀을 가지고 있고 그 틀 안에는 뼈대로 부터 매달려 있는 다양한 색소 주머니들이 있다.
찬란한 푸른색과 녹색 같은 빛을 내는 나비 날개는 내부에 조그마한 격자들과 늑골이 있는 벽을 가지고 있으며 300에서 700나노미터 범위 - 이 범위가 인간이 색깔을 인식할 수 있는 정확한 범위이다 - 내에서 방해 패턴을 야기시키도록 디자인된 비늘들을 지니고 있다. 그 방해 패턴이 우리 눈에 찬란함으로 인식되는 것이다.
이 찬란한 빛을 발하는 나비날개를 디자인하고 만들기 위해서는 미세 건축학과 물리학에 대한 훌륭한 지식이 필요하다. 과학은 분명하게 그러한 능력과 지식은 우연으로부터 올 수 없는 것이라고 가르친다. 이젠 창조주께서 존재하신다는 그 진실을 인정할 수밖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