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전에 놀랍게도 공룡 뼈에서 발견된 연 조직, 콜라겐, 혈액 및 심지어DNA에 관하여 말한적이 있다. 이제 과학자들이 수 백만년 오래됬다고 여겨지는 공룡의 뼈에서 이러한 조직들이 어떻게 발견되어 질 수 있는지를 알아냈다고 주장한다. 한 팀의 연구자들이 탄소 14 동위원소를 사용하여 서로 다른 공룡 뼈 8개의 시료로 부터 시험한 결과 그 뼈들이 단지 22000 내지 39000년밖에 오래되지 않았음을 밝혀냈다.
그 열명으로 이루어진 연구팀은 자신들의 발견을 싱가포르에서 열렸던 2012년Western Pacific Geophysics Meeting에서 발표했다. 박수가 조용해진후 그 컨퍼런스는 마감되었고, 그 보고는 그 발견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하는 두 사람의 의장들에 의해서 그 컨퍼런스 웹싸이트로 부터 조용하게 삭제되었다! 그 데이타를 공개적으로 도전하는 대신에 그 연구자들에게 한 마디의 말도 없이 그 보고서를 세상의 눈으로 부터 지워버렸다. 솔직히 이것은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니다.
NewGeology에서 연구하는John Michael Fischer는 “지금으로 부터 22000 내지 39000년 범위의 탄소 14 동위원소 년도와 공룡의 뼈에서 발견된 연 조직은 공룡에 관한 전통적인 믿음에 무언가가 잘못됬음을 말해준다”고 했다.
우리는 여기에 참으로 동의한다. 다시한번 우리는 공룡들이 수 백만년 전에 살았었다고 믿는 자신들의 선관념때문에 과학자들이 어떻게 잘못된 방향으로 나아가게 되는지를 본다. 탄소 동위원소 년도법은 50000년 이하로 오래됬다고 믿어지는 뼈들의 년도를 측정하는데에만 사용되야 함으로 과학자들은 공룡의 뼈의 년도를 측정하는데에 이 방법을 사용하는 것을 생각하지 않았다. 아니면 자신들이 발견하게 될 것을 두려워했던지!
Notes:
http://newgeology.us/presentation4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