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당신이 부모라면 틀림없이 한 밤중에 울어대는 작은 천사에 의해서 잠을 깬 기억이 있을 것이다. 때때로 아빠가 일어나 뭐가 문제인가 하고 점검하곤 한다. 그러나 더 자주 아기에게 젖을 먹이기 위해 일어나는 사람은 엄마이다. 이제 한 하버드 과학자가 한 밤중 먹을 것을 요구하는 아기는 더 음흉한 이유를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이 아기는 형제가 태어나는 것을 방지하려 한다고 한다.
이게 당신에게 말이 되는가? 생물학자David Haig에게는 그렇다. 진화, 의료 및 공중 보건이라는 잡지에서 그는 “만약 부모가 또 다른 아기를 가진다고 한다면 그 아가는 엄마 아빠를 같이 공유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할 것이다. 그래서 아기들은 그런 일이 일어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도록 프로그램되 있다. 과거에는 밤에 젖을 먹기위해 울어대는 아기들이 생존에 유리했다”고 제안했다.
정말일까? 만약 아기가 엄마 아빠가 더 많은 자녀들을 낳지 못하게 하려고 하였다면 이것은 인류를 유익하게 하기 위하여 최상의 숫자로 자녀들을 낳으려고 하는 부모의 진화론적 욕망에 반하는 것이 아닌가?
이러한 이론들을 꾸며낸 진화론자들은Fox News에 등장하는 대우를 받는다. 그들은 또한 다른 과학자들의 흥미를 끌며 자신들의 논문이 유력한 과학 잡지에 실리는 것을 본다. 그러나 가장 중요하게는 이 과학자들이 세상의 모든 것들은 진화론이라는 기초에 기반한다는 생각을 다시 한번 제안함으로 인해서 칭송을 받는다. 감사하게도 성경을 신뢰하는 과학자들은 매우 다른 기초인 주 예수 그리스도를 가지고 있다!
Notes:
"Babies cry at night to prevent siblings, scientist suggests," Science News, L. Sanders, 4/22/14. "Troubled sleep Night waking, breastfeeding and parent–offspring conflict," D. Haig, Evolution, Medicine and Public Health, Volume 2014, Issue 1, pp. 3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