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분명히 하나님의 창조물들 중 가장 역겨워 보이는 생물중의 하나임이 틀림없지만 이 새 똥 거미는 아름다운 하나님의 디자인의 또 하나의좋은 예가된다.
새 똥 거미는 매력없는 사마귀들로 덮힌 몸을 가지고 있을 뿐더러 종종 하얀색의 거미줄을 만들어 그 위에 앉아있어 마치 잎사귀 위에 떨어진 새똥처럼 보인다.
매력없는 외모에도 불구하고 이 거미의 독특한 위장술은 잘 고안된 디자인의 작품이다. 첫째로 새 똥처럼 보임으로 여러 잠재적인 약탈자들로 부터 관심을 끌지 않는다. 동시에 이 위장은 똥을 좋아하는 곤충들이 계속하여 서서히 움직이는 거미의 사정거리 안으로 흘러들어오게 만든다. 이에 더하여 이 거미는 암컷 나방이 풍기는 페르몬을 흉내내어 수컷 나방들을 유혹할 수 있다. 한 웹싸이트에서 말하듯이 “수컷 나방이 이 냄새를 맡으면 이것은 암컷을 찾을 것을 기대하며 그 냄새를 향하여 날아갈 것이다. 움직임이 없던 새 똥이 살아 움직일때 그 나방의 놀램을 상상해보라! 이 거미는 앞 발로 그 나방을 낚아채 그자리에서 먹어치울 것이다.”
이 새 똥 거미가 우리에게 매력이 없듯이 우리 또한 우리의 타락한 상태에서는 하나님께 매력이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아직 죄인되어서 하나님의 진노를 받음에 마땅할때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죽으셨다. 하나님께서 우리 속에 어떤 아름다움이 있어서가 아니라 당신께서 우리를 사랑하시기에 우리를 구원하신 것이다. 십자가 위에서 우리를 위하여 자신의 피를 흘리심으로 인하여 그 분은 우리를 새롭고 아름다운 창조로 변화시키셨다!
Notes:
http://spidervista.com/Bird-Dung_Spider.html. http://www.brisbaneinsects.com/brisbane_orbweavers/BirdDroppingSpider.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