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 소나무 갑충은 북 아메리카 남서부 지역의 큰 골칫거리다. 이것들은 소나무에 구멍을 내기에 목재로 수확될 나무을 망치며 종종 나무를 죽이기도 한다. 죽지 않고 살아남은 나무들도 갑충들이 남기고 간 곰팡이에 의해서 보기 싫은 남색의 자국을 남긴다.
이 곰팡이는 갑충의 목 아래에 있는 특별한 낭에 들어있는 포자로 부터 자라난다. 이것들은 조그마한 정원으로 자라며, 이것을 어린 소나무 갑충들이 알에서 깨어났을 때 먹는다. 그러나 여러 종의 진드기들도 이 갑충을 감염한다. 이것들은 먹이로 사용하는 자기 자신들의 곰팡이를 가지고 있다. 이 곰팡이들은 어린 갑충들을 먹여 살리지 않는다. 더 나쁘게 이 진드기 곰팡이들은 갑충 곰팡이들 보다 더 왕성하여 갑충 곰팡이들을 밀쳐내 버린다. 그러나 갑충은 특별한 박테리아를 지니고 있다. 이 박테리아는 매우 특별한 항진균제를 만들어 낸다. 이 항진균제는 갑충의 곰팡이에는 해를 입히지 않지만 진드기 곰팡이를 공격하여 죽여 버린다. 그리하여 남부 소나무 갑충 새끼는 결국 먹이가 되는 자신들의 곰팡이 정원을 가지게 된다.
자연의 항진균제와 항생제들이 우리 주위에 편만하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민족에게 청결의식에 사용하라고 명령하신 히솝은 천연 항생제이다. 인류가 많은 항생제를 사용하는 것을 배워왔지만 어떻게 이 갑충이 자신의 어린 것을 보호하기 위하여 올바를 항진균제를 사용하는 것을 배웠겠는가? 이러한 관계성은 창조주 하나님께서 주신 것이 명백하다.
Notes:
http://www.sciencenews.org/view/generic/id/37160/title/beetles_grow_weed_killer, Susan Millius, "Beetles Grow Weed Kill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