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콜렛을 잊지마세요
1970년대 한 영국 TV 초콜렛 광고는 제임스 본드 타입의 액션 배우가 모든 종류의 어려움을 이겨내고 자신의 숙녀를 위하여 약속된 초콜렛 상자를 전달하는 장면을 보여주었다. 함축된 메세지는 숙녀들이 초콜렛을 사랑하며 남자 족속들은 특별한 기념일에 숙녀들에게 초콜렛을 선물하기 위하여 필요한 어떠한 일도 해야한다는 것이었다.
최근의 과학적 연구가 실제로 여자와 남자들 모두에게 유익한 초콜렛의 효과를 발견했다. 그러나 그 TV 광고를 냈던 상품은 33%의 카카오와 밀크 초콜렛을 가지고 있기에 이 기준에 해당되지 않았다. 그 연구가 밝힌 건강 유익은 70% 이상의 코코아를 가진 다크(혹은 평범한) 초콜렛을 대상으로 한 것이였다. 로마린다 대학 애드번티스트 의학 센터의 연구자들은 그러한 제품이 실제로 스트레스와 염증을 감소시키며 기분을 상쾌하게 하고 면역과 기억력을 증강시킨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이것은 카카오가 플래보노이드의 주원이기 때문인 것 같다. 그 연구는 이틀에 한번의 보통 크기의 초콜렛 바 용량에서 유익한 효과가 나타남을 밝혔다.
카카오 플레보노이드는 항염증, 항산화물질을 함유하기에 심장과 뇌에 유익하다. 이러한 발견은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도움이 되는 화학물질을 자연 속에 이미 풍성하게 넣어두셨음을 확인시켜준다. 한가지 주의할 사항은 그렇다고 캔디바속에 포함된 칼로리를 감소시키지는 않는다는 점이다!
Ref: Loma Linda University Adventist Health Sciences Center. “Dark chocolate consumption reduces stress and inflammation: Data represent first human trials examining the impact of dark chocolate consumption on cognition and other brain functions.” ScienceDaily, 24 April 2018. <www.sciencedaily.com/releases/2018/04/180424133628.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