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에 유니콘이 나온다고?
“성경이 유니콘을 언급하기 때문에 성경을 믿을 수 없는 것은 당연하지. 유니콘은 분명 신화에 나오는 동물이지-앞머리에 구부러진 뿔 하나를 가지고 있는 하얀 말들, 마치 말과 일각고래 사이의 잡종처럼 보이는 것들 말이야”
이 주장이 정말인가? 이 순간 당신 중 일부는 성경 소프트웨어를 찾아보며 내 성경에는 유니콘이라는 단어가 없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그런데 킹제임스 성경에는 유니콘이라는 단어가 여섯 번 나온다. 그러나 성경에 기술된 동물은 신화에 나오는 섬세한 백말과는 달라 보인다. 예를 들어 민수기 23:22절에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에게 유니콘의 힘을 주셨다고 말씀한다. 언제부터 동화에 나오는 유니콘이 힘의 상징이었는가?
유니콘은 라틴어로 한 개의 뿔이라는 의미이다. 히브리어 레임(Reym)은 들소를 의미할 수도 있지만 커다란 힘센 풀을 뜯는 동물을 의미할 수도 있다. ESV성경은 이 단어를 들소로 번역하지만 나는 여기에 동의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칠십인 역에 나오는 그리스어 단어 monokerotos는 단 뿔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단 뿔을 가지고 있고 힘센 황소보다 더 힘센 동물이 있는가?
인도 코뿔소는 단 뿔을 가지고 있다. 실제로 이것의 라틴 이름은 Rhinoceros unicornis있다. 성경의 레임 혹은 유니콘이 이것이거나 혹은 어떤 멸종된 코뿔소일 수도 있다. 무엇이었던 간에 성경이 기술하고 있는 것은 빅토리아 시절의 동화가 아니라 실재했던 힘센 동물을 의미한다.
Author: Paul Taylor
Ref: Unicorns in the Bible?, < https://answersingenesis.org/extinct-animals/unicorns-in-the-bible/ >, accessed 3/30/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