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의 왕
그 구유의 아기는 인류를 향한 하나님의 목소리였다. 그 초라한 외모에도 불구하고 그 분은 우주의 왕이셨다.
세상은 인류를 하나님 자신에게 회복시키신다는 약속의 성취를 보기 위하여 4천년을 기다렸다. 그 약속은 우리의 첫 부모인 아담과 이브가 죄를 지어 자신들과 전 창조를 하나님으로 부터 분리시켰을 때 그들에게 처음 주어졌다. 그 후 4천년동안 신실한 자들은 하나님께서 자신의 약속을 지키실 것이라는 믿음으로 부터 결코 멀어지지 않았다. 이 4천년의 세월에 걸쳐 하나님께서는 수백 번에 걸쳐 당신의 구세주에 대한 약속을 거듭 반복하셨다. 요한복음은 우리의 구원을 위해 육신이 되신 그 동일한 말씀이 그를 통해 만물이 창조되었던 바로 그 말씀이라고 이야기한다. 이 말씀은 우리가 지상에서 발견하는 놀랍게도 다양한 생물체들을 창조하셨던 도구였다. 그분은 인간의 뇌를 만드셨고 장미 꽃잎을 만드셨다. 더 위대한 것들로 진행하시기 전 단 하루에 걸쳐 그분은 셀수 없는 수십억 개의 별들을 창조하셨고 그것들에게 에너지를 주셔서 수천 년에 걸쳐 빛을 발하기에 충분한 힘을 더하셨다. 우리는 이런 별들이 단 일초동안에 발생시키는 에너지의 양도 측정할 수 없으니 우리는 누구인가!
그런데 이제 우리는 우리의 형체를 입고 태어나신 한 아기를 본다. 여기에 우주의 왕께서 먹을 것도 요구할 수 없는 상태로 누워계신다. 왜 그랬을까? 그 대답은 분명하다. 그분은 우리를 만드신 도구셨다. 우리는 그분의 도움 없이는 영원히 잃어버려진 상태였다. 그래서 그분께서 모든 희생을 무릅쓰고 우리 구원의 도구가 되시고자 하셨다! 우리는 우리 속으로 오셔서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시고자 하셨던 그 놀라운 사랑에 깊은 감사로 서 있을 뿐이다.
Author: Paul Bartz
© 2020 Creation Moment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