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의학의 은혜로 많은 생명이 살아난다. 그런데 불행하게도 현대 의학의 업적으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은 우리가 병들었을때 하나님의 치유능력보다 좋은 의학적 치유가 더 중요하다고 믿는다.
깜짝 놀랄만한 의료적 발견들이 계속하여 진행되고 있다. 예를들어 당뇨환자의 60%정도가 신경손상으로 고생한다. 이 신경손상은 혈압조절과 다른 문제들을 해결하는 신체의 능력을 불활성화 시킨다. 일부 당뇨환자의 경우 갈라지는 신경세포들이 부어서 정상적인 세포간 의사소통이 차단되어 버린다. 의학자들은 IGF 1이라고 불리는 성장인자가 이러한 신경손상을 멈추게 할 수 있을런지를 알고자 시험해왔다. 놀랍게도 이 인자는 당뇨 쥐들에서의 신경 손상을 멈출뿐만 아니라 실제로 이미 진행된 손상을 역전시켜 회복하게 하였다! 이러한 치료가 인간에게도 안전한지를 알기위해 연구가 계속되고 있다.
이러한 진보가 많은 이들이 생각하듯이 치유의 과정에서 하나님이 덜 중요하게 되어간다는 의미이겠는가? 진실은 모든 치유가 하나님으로 부터 온다는 사실이다. 그래서 당신이 치유를 위하여 기도할때 그것이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것이면 하나님께서 당신을 치유하실 것을 아시라. 우리의 평상의 경험에 의하면 하나님께서 현대의 의학을 이용하시어 치유하시지만 그러나 당신께서 원하시면 하나님은 단순하게 당신을 좋은 건강으로 회복시켜 주실 것이다.
현대 의학은 우리의 선을 위한 하나님의 축복이다. 현대의학은 그 자체의 업적에도 불구하고 결코 우리의 질병의 뿌리인 죄를 치료할 수는 없다. 단지 예수 그리스도만이 죄를 치료하신다.
Notes:
"Compound reverses diabetes damage," Science News, 12/11/99, p. 381. Illustration: Molecular structure of IGF-1. Courtesy of Emw. (CC-BY-SA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