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9년 10월 과학자들이 와싱톤에서 열린 내셔널 지오그래핔 학회에서 새로운 화석을 발견했다고 발표했다. 유타주, 블랜딩에 있는 공룡 박물관의 과학자들과 중국 베이징의 척추 고생물학 및 고 인류학 연구소의 과학자들이 소위 “잃어버린 연결고리”를 찾았다고 선언했다. 그 날개가 달린 화석은 분명하게 나는 새였는데 이것은 조그마한 공룡의 꼬리를 가지고 있었다. 그들은 이것을 아키오랩터라고 명명했다.
이 중국으로 부터 온 화석은 과학자들에 의해서 발굴된것이 아니였고 이것이 어디에서 왔는지가 불분명했다. 이것은 특별하게 생긴 어깨쭉지와 전형적인 새 가슴을 가지고 있었지만 일부 작은 공룡들이 가졌던 동일한 긴 꼬리를 가지고 있었다. 발표후 과학자들이 이 화석을 더 자세하게 연구해 보았다. 이들은 이 새의 꼬리로 연결되었을 뼈들이 몇개 분실되어있음을 발견하였다. 더 연구해 본후 과학자들은 자신들이 속았다고 결론지었다. 누군가가 드로미오소리드의 화석화된 꼬리를 가져다가 마치 그것이 이 화석화된 새의 일부인 것인냥 꾸몄던 것이다. 관련된 과학자들은 자신들이 잃어버린 연결고리를 찾았다고 발표하기 전에 그 화석을 면밀하게 검사하지 않아 실수를 범했을을 인정했다. 이전의 그 많은 “잃어버린 연결고리들”처럼 이것 역시 속임수였다.
지금까지 발견되었던 모든 검증되지 않았던 “잃어벌린 연결고리”들은 아키오랩토와 같은 동일한 운명에 처해졌다. 이것들이 조사되기도 전에 발표되었었다는 사실은 진화론이 단지 하나의 신조에 불과하다는 것을 말해준다. 이것은 거짓 신조이지만 진실은 성경에서만 찾아질 수 있다.
Notes:
"All mixed up over birds and dinosaurs," Science News, 1/15/00, p. 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