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빙겐 대학의 해부학 연구소는 “이전에 알려지지 않은 형태의 눈”을 가진 물고기를 발견했다고 발표했다. 유리머리 통눈 물고기(glasshead barreleye)는 윗쪽으로 향한 실린더 모양의 눈을 가지고 있어서 먹이감, 천적및 잠재적 짝을 찾아낸다. 그런데 이 눈은 또한 거울과 같은 두번째의 망막을 가지고 있어 옆쪽과 아래쪽에 있는 심해 거주자들에 의해서 만들어 지는 생물 형광빛을 감지할 수도 있다고Hans-Joachim Wagner 교수가 보고했다.
사실은 이것은 이전에 알려지지 않은 형태의 눈이 아니다. 반사경 눈은 보통 연체동물및 갑각류와 같은 무척추 동물들에서만 발견되어진다. 그러나 반사경 렌즈및 굴절렌즈 둘다를 눈에 가지는 또 하나의 척추동물이 있는데 이것은 심해 갈색 주둥이 유령 물고기이다.
그런데 여기에 참으로 흥미로운 일이 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유리머리 통눈 물고기와 갈색 주둥이 유령 물고기들은 각각 서로 다른 종류의 조직으로 부터 이 놀랍고 복잡한 눈을 진화시켰다고 한다. 그러므로 만약 당신이 진화를 믿는다고 하면 이 독특한 형태의 눈은 동일한 문제에 대하여 서로 다른 해법을 사용하여 서로 독립적으로 두번씩 진화해야만 했다는 문제에 직면하게 된다.
성경적 창조를 인정하는 우리들은 종종 진화론 과학자들의 눈멀어 있음을 의아하게 생각하게 된다. 어떻게 그들이 궁극적으로 지혜로우신 창조주 만이 유리머리 통눈 물고기의 놀랍게 복잡한 눈을 창조하셨을 수 있었을 텐데도 마음도 없는 돌연변이와 자연 선택이라는 생각에 계속하여 매달려 있을까?
Notes:
http://phys.org/news/2014-03-fish-previously-unknown-eye.html. "Researchers discover fish with a previously unknown type of eye", Phys.Org 3/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