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션 모먼트에서 과거에 결혼한 부부들이 동거하는 커플보다 더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한다고 말한 적이 있다. 우리가 언급하지 않았던 것은 이 주제에 관하여 대학과 정부 단체들이 수 백가지의 연구를 수행해왔다는 사실이다. 그런데이 각각의 연구들은 동일한 결론 즉 결혼의 헌신이 없는 동거생활은 삶의 문제를 일으키는 공식이라는 점에 동의한다.
한UCLA 연구자가 결혼한 사람들과 동거하는 사람들의 행복지수와 건강에 관한 130여개의 연구를 평가하였다. 그는 결론으로 결혼한 사람들이 동거하는 커플보다 훨씬더 높은 개인적 행복을 누린다고 했다. 결혼한 사람들은 훨씬 더 낮은 비율의 자살율과 알콜 중독, 정신과 치료 및 일반 건강문제를 보였다. 게다가, 한 와싱톤 대학의 연구는 동거하는 커플들이 결혼한 사람들 보다 덜 건강한 상호 관계를 가지고 있음을 발견했다. 또한 1999년에 국립 결혼 프로젝트에 의해서 발표된 한연구는 10년에 걸친 연구들을 조사해 보고 결론짓기를 궁극적으로 결혼했던 동거 커플들의 이혼율이 매우 높다고 했다. 국립 가정및 가족 여론조사에 의한 1997년 연구는 결혼전에 동거했던 커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이혼할 확률이46% 더 높다는 것을 발견했다.
성경은 모든 사람이 결혼하도록 되있다고는 말씀하지 않는다. 그러나 어느 누구도 동거하지 말라고 말씀한다. 우리는 결혼의 헌신을 필요로 한다. 현대 과학은 성경이 줄곧 말씀해 온것 즉 한 남자와 한 여자는 그들의 결합이 축복받기 위해서 결혼의 헌신을 필요로 한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있다.
Notes:
Christian News, 3/6/00, p. 10, "Science, Scholarship and Scriptu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