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을 믿지않는 과학자들은 먼 별과 갤럭시들에서 오는 빛을 볼 수 있는 인간의 능력이 젊은 지구 창조론이라는 배를 침몰시킬 수 있는 필살의 토피도에 비견될 수 있다고 믿는다. 그러나 그들은 먼 별들로 부터 오는 빛들이 매우 빠르게 지구에 도착할 수 있는지에 대한 해결책들로 여러가지 가능한 해답이 있다는 점을 고려하지 않고있다.
크리에이션 모먼트 위원중의 한 분인 Donald Clark 박사(그는 물리 생화학에 박사학위를 가지고 있다)가 그런 잠재적 해결책 한가지를 제시한다. 그는 이사야 42:5절과 이사야 45:12절을 증거로 제시하며 하늘이 균등하지 않고 하나님에 의하여 “늘려졌었다”고 말한다.
그가 설명하기를, 만약 우주의 기반이 부분적으로 늘려졌다면 빛은 늘려지지 않은 부분에서 보다 이늘려진 부분에서 훨씬 더 빠르게 날라갈 것이라고 한다. 그는 기타 줄을 비유로 사용한다. 기타줄을 조이면 더 높은 피치의 음을 만들어내는데 이는 소리의 파장이 줄을 통하여 더 빠르게 흐르기때문이다. 마찬가지로 늘려진 우주공간은 빛이 훨씬 더 빠르게 지나가게 할 것이다.
Clark박사는 그의 기고”먼 별로 부터의 빛의 이해”에서 “2013년 창조론 국제 학회에서 Mark Amunrud는 아인스타인의 상대성 이론 공식을 사용하여 가장 먼 갤럭시로 부터의 빛이 지구에 도달하기에 단지 일주일 정도 밖에 걸리지 않을 것이라고 제안했다”고 기록한다.
빛이 갤럭시들 사이에서는 훨씬 더 빠르게 날라가기에 지구에 빨리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성경이 직접적으로 말하지는 않지만 먼 별빛 딜레마에 대한 하나의 해결책을 주기에 충분한 실마리를 제공한다.
Notes:
http://www.creationmoments.com/resources/blog/201407/making-sense-light-distant-sta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