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 다섯개의 눈을 가지고 있고 지상에서 가장 빨리 달리는 곤충인가? 이 조그만 녀석은 캐터글리퍼스 혹은 사막개미라고 불린다.
이 사막개미는 일초에 일 야드 혹은 시간당 2 마일의 속도로 달릴 수 있다. 이것은 집으로 부터 아주 멀리 간다- 종종 600 피트 이상 가는데 이는 개미 거리로는 먼 거리이다. 그런데 사막에는 경계 표식이 될만 한 것들이 거의 없지만 이 사막 개미는 길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거의 없다. 과학자들은 개미가 어떻게 집을 찾아오는지 궁금했다.
연구해보니 이 사막 개미는 보통의 두 눈에 더하여 세개의 눈들을 더 가지고 있었다. 이 세개의 여분의 눈들은 앞 이마에 있는데 개미로 하여금 사막에서 분광된 빛들의 변화하는 패턴을 보고 인식할 수 있게 한다. 다시말해 이 사막 개미는 인간의 눈에는 안 보이는 빛의 특징들을 볼 수 있어서 아무 것 없는 사막에서 방향을 잡을 수가 있다. 한 과학자는 이 개미의 달리는 속도와 이 여분의 세 눈으로 부터의 특별한 능력이 없이는 이 사막 개미는 그 사막에서 살아남을 수가 없을 거라고 말한다.
이 살아있는 세상에서 우리가 발견할 수 있는 창조적 발명들과 특별한 능력들에는 끝이 없어 보인다. 이것은 바로 우리가 무한하시고 지혜로우시며 전지하신 창조주로 부터 기대할 수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