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생각하기에 공룡 중 가장 큰 것이 이 지상에서 살았던 것들 중 가장 크다고 여긴다. 그러나, 가장 큰 공룡의 일부가 블루 웨일(청색 고래)보다 더 길런지는 몰라도 이 청색 고래가 지상에 생존했던 어떤 생물체보다더 더 큰 몸의 실제 크기를 가지고 있다.
이 청색 고래는 길이가 100피트, 몸무게가 170톤에 이른다. 이것은 한 마을 전체 2700명의 사람들과 맞먹는 크기이다. 이것은 하루에 백만 칼로리를 먹어야 하고, 이것은 1000개의 바나나에 상응한다. 이 청색고래의 혀는 코끼리보다 더 무겁고 이것의 동맥은 사람이 수영을 하여 지나갈 수 있을 만큼 크다. 이것의 심장은 8톤의 혈액을 몸 전체 구석구석으로 뿜어 내는데 그 무게가 1000파운드에 이른다.
이것의 거대한 크기에 더하여 이 고래는 지능이 뛰어나다. 이 고래는 창조주의 위대한 창조능력과 상상력을 보여줄 뿐만아니라 그 크기나 다른 인간의 측정기준이 어떻게 하나님께서 사물들에게 값어치를 부여하시는지에 아무런 지표가 될 수 없음을 보여주기도 한다. 인간들은 가장 크지도 않고 유일한 지적인 생물체도 아니지만 우리 인간만이 우리가 살아가는 방식에 대하여 하나님께 책임을 져야 하는 유일한 자들이다. 그래서 죄가 우리를 우리의 창조주로 부터 분리시켰을때 우리를 구원하시고 당신 자신에게 우리를 회복시키기 위하여 자신의 아들을 보내신 이유인 것이다.
Notes:
“So You Think a Dinosaur is Big.” Does God Exist? May-June, 1989. Photo: Skeleton of a blue whale, Canadian Museum of Nature, Ottawa, Ontario. Courtesy of D. Gordon E. Robertson. Licensed under the Creative Commons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