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러리는 경증의 고혈압에 대한 오래된 동양의 민간 요법치료제이다. 한 비과학적인 실험에서 한 시카고 의과 대학생의 아버지는일주일 동안 매일 단순히 ¼ 파운드의 셀러리를 자신의 다이어트에 첨가시킴으로 자신의 경증의 고혈압을 정상으로 만들었다.
이제 그의 아들인Quang T. Le박사는 자신이 어떻게 셀러리가 혈압을 저하시키는지를 발견했다고 믿는다. 그의 발견이 고혈압 치료법을 바꿀지도 모른다. 고혈압은 피 혈관 근육이 경직되어질때 발생한다. 이때 혈관이 좁아지고 혈액이 흐르기에 더 어렵게 된다. 혈액중의 스트레스 호르몬이 혈관 근육의 경직을 야기시킨다.
Dr. Le는 셀러리가 혈관 근육 조직을 이완시키는 화학물질을 가지고 있을음 발견했다. 이물질은 문제의 근본을 다룸으로 작용한다. 스트레스 호르몬은 몸안의 특별한 효소를 통하여 만들어 진다. 셀러리 안의 자연 화학물질은 그 효소가 스트레스 호르몬을 만드는 것을 억제한다. 그리하여 고혈압을 만들어 내는 화학작용을 차단한다. 연구자들은 이 화학물질이 더 효과적인 고혈압치료로 이르기를 기대한다. 그들은 또한 셀러리가 소듐과 다른 화학질들을 가지고 있기에 너무 많이 먹으면 어떤 사람들에게는 해로울 수도 있다고 말한다.
어떻게 고대의 아시아인들이 고혈압에 대한 자연 치료제를 알게 됬을까? 분명히 소위 고대인들은 우리가 지금 배우기 시작하는 창조에 관한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었다.
Notes:
Carol Ezzell. 1992. “Celery Studies Yield Blood Pressure Boon.” Science News, May 9, p. 319. Photo: Licensed under the terms of the GNU Free Documentation License, Version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