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석이 만들어 지는데 얼마나 걸리는가? 실험실에서 올바른 자연적 조건들이 복제되었을때 그 과정이 시작되는데에 단지 몇 일 밖에 걸리지 않는다는 사실을 믿을 수 있겠는가?
한때 살아있던 모든 것들은 화석화될 수 있다. 뼈, 머리털, 새깃털 심지어 옷베조각까지도 화석화될 수가 있다. 그러나, 그 조건들이 꼭 맞아야만 한다. 그렇지않으면 그 것은 단순히 썩어없어진다. 한때 살아있던 거의 모든 생물들에게 일어나는 것이 이렇게 썩어없어지는 일이다. 화석의 후보자가 화석화되기 위해서는 그것이 공기와 부패를 야기시킬 수 있는 다른 것들로 부터 보호되어져야만 한다. 그런다음 그 한때 살아있던 그 생물분자들은 썩기전에 실리카 분자들로 대체되어져야 한다.
우리는 종종 어떤 것이 화석화되기 위해서는 수 백만년의 세월이 걸린다는 말을 듣는다. 창조를 믿는 과학자들은 이 세상이 그렇게 오래되었다고 믿을 수 없었기에 그러한 주장을 결코 수용하지 않았다. 이제 어떻게 화석이 만들어지는 가에 대한 새로운 연구가 젊은 창조을 신뢰하는 사람들이 옳다는 것을 보여준다. 과학자들이 인간의 무덤지역에서 화석화된 실크를 연구하다가 새로운 발견을 해냈다. 이들은 구리가 한 사람과 함께 뭍히면 그 구리원자들이 물로 씻겨 실크안으로 스며들어 그 섬유속으로 침착한다. 결과로 그 만들어진 화석은 그 천의 원래의 자세한 결까지도 보여준다. 실험실 시험에서 과학자들은 실크 속으로 상당한 양의 구리가 침착되는데에 단지 몇일밖에 걸리지 않는 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진실한 것은 당신이 한 화석보다도 더 오래됬을 수도 있다는 사실이다.
Notes:
Stefi Weisburd. “Fossils of Fabrics and Fibers.” Science News, Vol. 126, p. 328. Photo: Fossil found at Fossil Lake in Wyoming. Courtesy of Didier Descouens. Licensed under the Creative Commons Attribution-Share Alike 3.0 Unported license.